본문 바로가기
Football Diner/Report Table

Alban Bunjaku

by A.sleven 2011. 9. 20.
반응형

# 프로필


Alban Bunjaku (알반 분야쿠)

생년월일: 1994. 05. 20

국적: 잉글랜드/ 알바니아

포지션: 중앙 공격형미드필더





# 선수 소개 

 분야쿠는 아스날의 아카데미들중 명문이라고 할 수 있는 Hale End Academy에서(주. Hale End Academy는 아스날 U16팀의 메인 센터이기도 하다.) 맹활약하며 "Another Talent"라는 수식어와 함께 승급된 선수로 10//11시즌 아스날 u-18팀에 합류한 선수이다. 분야쿠는 u-18팀에 합류하자마자 u-18리그 전반기에 팀내 6골로 팀내 득점3위를 기록할 정도로 뛰어난 활약을 보이는 한편 그 해 기존의 u-18팀 핵심미드필더이던 아네케의 빈자리를 단숨에 꿰차며 u-18팀의 주전 미드필더로 자리매김한다.(무려 등번호가 10번 이었다.) 


# 플레이의 장/단점

 분야쿠는 축구계와 뢰블레의 레전드인 지네딘 지단의 광적인 팬이라고공개적으로 알려진 선수인데(심지어 입단 인터뷰에서도 지단을 엄청 좋아한다고 롤모델이라고 인터뷰했다.) 재미있는 사실은 분야쿠의 플레이 스타일이나 플레이하는 방식이 지단의 플레이와 유사하다는 점이다.(정확하게 말하면 분야쿠가 따라하는 것이겠지만 말이다.)

 롤모델이 지단인 선수답게, 기본적으로 플레이 스타일이 지단과 유사하다. 특히나 볼컨트롤과, 드리블이 정확한편인데다가 좋은 체격조건과 맞물려(약 185cm) 볼간수능력 역시 상당하다, 게다가 시야와 킥도 좋은편이라 킬패스라던지 직접해결하는 능력 역시 나쁜편이 아니다. 또한 킥이 좋다보니, 득점력 역시 포지션이 미드필더라는 것을 감안하면 상당한 수준이다. 
하지만 지나치게 볼을 끈다는 습관이 그의 최대 단점에 속하고 공수 전환 역시 빠르지 못하다는게 단점으로 꼽힌다. 


# 총평

 이전부터 아스날 유스팀의 최대 장점이 대부분 선수들의 테크닉이 좋다는 점인데, 분야쿠는 이들중에서도 상당히 좋은 편에 속한다. 게다가 승급하자마자 u-18팀의 에이스이자 중심 미드필더로 자리매김할만큼 재능 역시 눈여겨 볼만하다. 또한 체구도 팀내 다른 선수들과 비교해도 좋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앞으로의 성장세가 더 기대되는 선수이다.

 하지만, 시즌내내 볼을 끄는 플레이에 대한 지적이 있어 왔음에도, 전혀 나아지지 않았다는 점은 우려할만 하지만, 아직 어린나이이니 만큼 충분히 개선될 여지가 있는 선수 임에는 분명하며, 아마 u-18팀 내에서 상위 레벨로 올라갈 수 있는 가능성이 가장 큰 선수가 아닐까 싶다.


# 분야쿠의 지난시즌의 활약을 잠시나마 볼 수 있는 영상. 
 

반응형

'Football Diner > Report Tab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Jon Toral  (1) 2012.01.14
Serge Gnabry  (2) 2011.12.21
Martin Angha  (3) 2011.10.04
Chuks Aneke  (0) 2011.09.09
Alex Oxlade Chamberlain  (0) 2011.08.16

댓글